Unity – Plugin (Game Object) 구성

Game Object로 등록되는 클래스 생성 법

직접 적으로 Game Object로 등록할 수 있는 클래스 생성 법

MonoBehavior 생성

MonoBehavior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생성하여, 해당 Object의 동작을 구현한다.

public class MySpecialObject : MonoBehavior
{
void Start() { … }
}

 

GameObject 메뉴 생성

MenuItem Attribute를 통해 클래스를 생성하여 등록 가능한 클래스를 생성한다.

[MenuItem(“메뉴 위치”, bool isValidateFunction, int priority)]

  1. 메뉴 위치 : 메뉴에서 표출될 위치로 GameObject를 가장 최 상위로 두고, 서브 메뉴로 접근 (GameObject/Sub Menu)
  2. isValidationFunction : 해당 메뉴가 호출되기 전에 해당 함수를 검증함
  3. priority : 메뉴의 우선순위를 설정함

public class MySpecialObjectCreator
{
[MenuItem(“GameObject/My Special Object”, false, 0)]
public static void CreateMySpecialObject()
{
//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 생성
GameObject newObject = new GameObject(“MySpecialObject”);

// MySpecialObject 컴포넌트 추가
newObject.AddComponent<MySpecialObject>();

// 새로 생성한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
Selection.activeGameObject = newObject;
}
}

 

하위 GameObject 추가

GameObject 하위에 자식 GameObject를 생성하려면, transform.parent를 통해 설정하면 된다. 코드는 아래와 같다.

GameObject parent = new GameObject(“TITLE”);
GameObject subObject = new GameObject(“TITLE”);
subObject.transform.parent = parent.transform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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